기사상세페이지

‘함께하는 마음으로’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4.04.12 12: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4.11.) ‘함께하는 마음으로’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사진.jpg
    <사진설명: 11일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제44회 장애인의 날 및 복지관 개관 19주년 기념 행사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데이타임즈=오흥국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11일 장애인의 날(420)을 기념하여 ()대전시체장애인협회 유성구지회와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주최로44회 장애인의 날& 복지관 개관 19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용래 유성구청장, 송봉식 유성구의회 의장, 지체장애인협회 유성구 지회장, 유성구장애인복지관장을 비롯한 장애인 단체 및 기관 관계자 등 800여명이 참석해 축하와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K-POP 및 청소년하모니합창단 공연과 경품추첨을 비롯해 지역 내 복지 향상을 위해 장애인과 소외된 이웃을 위해 헌신해주신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표창, 감사패, 장학금을 전달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이 사라지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다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복지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고 복지 증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구는 매년 장애인의 날 행사를 통해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 및 장애인의 사회참여 의지를 북돋았으며, 다양한 문화행사를 열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마련해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