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 서구, 2024년 상반기 민방위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4.04.15 14: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진1) 서구청 전경 사진 (6).jpg

     

    [데이타임즈=윤정애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비상시 대응

    능력 함양을 위한 2024년 상반기 민방위 교육을 한다고 15일 밝혔다.

     

    1~2년 차 민방위 대원은 집합교육 4시간, 3~4년 차 민방위 대원은 사이버교육 2시간, 5년 차 이상 민방위 대원은 사이버교육 1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 내용은 민방위 기본소양, 안보, 화생방, 응급처치, 지진 및 화재 대비 등이며, 교육과 체험 실습으로 민방위 사태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집합교육은 서구청, 서구문화원, 관저문예회관에서 422일부터 618일까지 총 14일간

    오전·오후 12회 진행된다. 또한, 평일 교육 참석이 어려운 경우를 고려해 427, 61, 615일 오전·오후 주말 교육이 서구청에서 진행된다.

     

    사이버교육의 경우 스마트민방위교육 홈페이지(www.cdec.kr)에 접속해 415일부터 630일까지 수강이 가능하다.

     

    민방위 교육의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교육은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나 받을 수 있으며, 전국 집합교육 일정은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철모 청장은 민방위 교육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 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민방위 사태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것으로 민방위 교육에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