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 대덕구 대화동-4개 단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힘 모은다

기사입력 2023.06.01 16: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 대전 대덕구 대화동-4개 단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힘 모은다.jpg
    [사진 설명 : (사진 왼쪽부터) 정진석 대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이규열 하나은행 대화동지점장, 박윤국 대화동장, 이지영 오정동새마을금고 대화지점장, 서용원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타임즈=오흥국 기자] 대전 대덕구 대화동(동장 박윤국)이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협력을 위해 하나은행 대화동 지점(지점장 이규열), 오정동 새마을금고 대화지점(지점장 이지영),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서용원), 대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진석) 4개 단체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1일 대화동에 따르면 하나은행 대화동 지점과 오정동 새마을금고 대화지점은 담보 부족 등의 이유로 생활자금 대출이 어려운 주민에게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복지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활동에 나선다.

     

    또한 대덕구 장애인종합복지관 및 대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긴급상황 또는 어려움을 호소하는 주민 등을 확인하면 구, 동과 연계해 긴급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호 오정동 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지역 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박윤국 동장은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선제적 대응에 뜻을 함께 해준 기관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관이 적극 협력하여 촘촘한 복지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