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수 출판기념회 “행동하는 소통과 공감으로, 대전 동구를 만나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정경수 출판기념회 “행동하는 소통과 공감으로, 대전 동구를 만나다”

KakaoTalk_20231212_160718849.jpg▲ 정경수 변호사가 대전의 원도심인 동구 원동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데이타임즈 박은철기자]정경수 변호사는 지난 12월 7일 대전광역시의회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대전 동구 출마선언 기자회견’에 이어 12월 9일 오후 1시 30분부터 대전의 원도심인 동구 원동 문화공감 철에서 저서 ‘나의 자리는 당신 옆입니다.’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출판기념회의 장소가 원도심인 것은 그에게 매우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고 하며 “원도심으로부터 대전 동구의 번영과 영광을 회복시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 데 준비된 후보”라고 하였다.

 

저서에서는 “청소년의 아픔을 보듬기 위해 청소년의 옆에 있었다.”며 청소년과 청소년의 사회문제에 대한 경험이 풍부함을 이야기하였다. 또한 “가습기살균제의 소송 대리인” 경험으로 집단소송법 제정이 우리 사회에 절실함을 강조했다.

 

그는 “집단소송법의 제정은 상식이 통하는 사회, 빈부의 차별과 소외가 없는 사회를 위해 꼭 필요하고 이것이 모두가 바라는 사회”라며, “그 바램을 이루어 내는 사람이 되겠다”고 하였다.

   

출판기념회 참석자 중 뇌병변과 지적장애를 지닌 아이의 엄마가 저자에게 “사회적 약자 장애아동들에게 많은 관심”을 부탁하였고, 팬이 되겠다고 하였다. 이에 저자는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분들과 함께 말뿐이 아닌 실물 희망으로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KakaoTalk_20231212_160718849_04.png
▲ 뇌병변과 지적장애 아이의 엄마가 보낸 글(원문)

 

KakaoTalk_20231212_160718849_01.jpg▲ 참석자들이 이규의(전 이재명대선후보 대변인)의 축사를 듣고 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박범계 국회의원, 장철민 국회의원, 선병렬 전)국회의원, 이규의 전)이재명 대선후보 대변인, 장종태 전)대전광역시서구청장, 황인호 전)대전광역시동구청장, 윤종명 전)대전광역시의원, 박수빈 전)대전광역시의원, 박희순 대전자원봉사협의회장, 정현태 충남대학교병원 감사, 구범림 대전상인연합회장, 김태호 은행동상인회장, 이정수 녹색전국연합대전시 지부장, 녹색전국연합대전시 여성회장, 최영상 충효예실천운동본부 총재, 박민정 대전기아대책이주여성쉼터 소장, 문상수 대전곰두리봉사단장, 황영심 대전동구새마을문고부회장 등 많은 인사들이 참석했다.

 

KakaoTalk_20231212_160718849_05.jpg▲박범계 국회의원의 축사 준비를 하고 있다.

 

 

박범계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진실! 순박함! 일관 된 마음으로 없는 분들 사회적인 약자들을 위한 그 마음이 올곧이 여러분과 대전 동구민 대전시민에게 전달되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이규의 전)이재명 대선후보 대변인은 “건강한 생각과 철학을 갖고, 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행동하는 철학을 갖고 있는 사람이며, 대전의 메르켈과 같은 후보자”라고 하였다.

 

축전으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시작으로 김두관 국회의원, 주철현 국회의원, 김상희 국회의원, 서삼석 국회의원, 조승래 국회의원이 출판기념회를 축하하였다.

 

정경수에 대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소통하는 정치가 민생의 어려움을 풀어나갈 것”이라며 축하하였다. 김두관 국회의원은 “사회적 약자와 지역사회의 눈물을 닦아줄 것”이라고 하였다. 주철현 국회의원은 “이재명 전 대통령 후보 시절에 많은 힘을 실어주었고, 더불어민주당의 큰 자산”이라고 하였다. 김상희 국회의원은 “우리사회의 희망”으로 축하하였다.

 

출판기념회에 곽성열 한남대학교 교수가 사회를 진행하고, 안진걸 소장이 토크콘서트 진행하였다.

 

△제47회 사법시험 합격(사법연수원 37기), △한국여성변호사회 부회장(전), △대전여성변호사회 회장(전)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회원(전) △기아대책본부 이주여성쉼터 운영위원장 △대전광역시 장애인체육회 이사 △법제처 법령해석심의위원회 위원 △국가보훈처 보훈심사위원(전) △한전원자력연료 상임감사를 지냈다.

 

더불어 민주당에서는 △제20대 대통령선거 이재명후보 사회적경제활동위원회 상임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 등의 풍부한 이력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